메뉴 건너뛰기

교회안내

CATEGORY

교회 안내

교회 소개

 

루터교회는 1517년 말틴 루터의 종교개혁에 의하여 시작된 개신교의 장자교회로서, 종교개혁의 3대 원리인 “믿음만으로, 은총만으로, 성서만으로” 라는 복음적인 전통위에 세워진 교회입니다. 개신교 중에서 세계 최대의 교인수를 가지고 있을 뿐만 아니라, 노르웨이, 스웨덴, 핀란드, 덴마크 등에서는 국교로 정해져 있습니다.

 

한국에서 루터교회는 세계 루터교회 역사에 비해서 아주 늦게 시작되어, 장로교나 감리교보다 74년 늦은 1958년도에 세분의 선교사가 내한함으로 선교 활동이 시작되었습니다. 당시 한국교회는 극심한 혼란 중에 있어서 루터교회는 다른 교회들과 경쟁하지 않는다는 선교원칙을 세우고, 지역교회를 세우는 일은 일단 보류하고 초교파적인 입장에서 선교하는 일에 착수했습니다. 그래서 길지 않은 연륜속에서도 ‘루터란아워 방송’, ‘기독교 통신강좌’, ‘베델성서연구’, ‘컨콜디아 출판사’, ‘루터대학교’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서 한국교회를 섬기는 일을 꾸준히 해왔습니다.

 

음악을 통한 아름답고 경건한 예배의식, 교회력에 따른 예배, 은총의 방편으로서 성례전 등은 모든 개신교회에 모범이 되는 훌륭한 전통입니다. 우리 루터교회는 은총의 방편인 말씀과 성례전을 똑같이 소중하게 여기고 있습니다. 역사의 뿌리와 신학의 전통을 가진 자랑스러운 교회입니다.

 

본 도봉교회는 1959년 2월 15일 Y.M.C.A에서 지원용 목사가 중심이 되어 설립되었으며(당시 임마누엘 교회), 1962년 7월 예관동으로 이전하고 지원상 목사가 시무하였고, 1975년 4월 예관동에서 이곳 방학동으로 이전하였습니다. 1992년 11월 29일 김은섭 목사가 8대 담임목사로 취임하여 오늘에 이르고 있습니다. 현재 저희 도봉교회는 “사랑이 있는 교회 · 사랑을 행하는 교회”라는 표어 속에서 사랑이 메말라가는 현대인들에게 믿음과 소망을 주며, 세상을 섬김으로 세상의 빛과 소금이 되기를 바라는 교회입니다.

 


 

예배 및 모임 안내

 

주일 공동 예배

주일1부 오전 8시 / 본당

주일2부 오전 11시 / 본당

 

주일 찬양 예배

주일 오후 1시30분 / 본당

 

수요 기도회

수요일 오후 8시 / 본당

 

유치부 예배

주일 오전 11시 / 믿음실

 

어린이부 예배

주일 오전 9시30분 / 본당

 

학생부 예배

주일 오전 10시 / 소망실

 

청년부 예배

주일 오후 12시 30분/ 믿음실

 

남선교회 월례회

매월 둘째주 / 교육관 등

 

여선교회 월례회

매월 둘째주 / 본당 등

 

구역 인도자 셀모임

매주 목요일 오전 11시

 

당 회

짝수달 첫째 주일 / 목양실

 

정기 제직회

분기별 둘째 주일 / 본당

 

기획 위원회

홀수달 첫째 토요일 / 소망실

 

세례, 입교, 학습

주일 오전10시(성탄절/부활절)

 

새벽 기도회

매일 오전 5시30분 / 본당

 


 

©2013 KSODESIGN.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