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교회소식

CATEGORY

2020년 2월29일 목회서신

주님은혜 2020.02.29 18:07 조회 수 : 101

주님의 이름으로 문안드립니다.

 

 

세상을 구원하신 그리스도의 수난을 기억하며, 주님의 고난에 참여하는 사순절을 시작하는 절기에 회개와 자기성찰을 갖는 절기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이렇게 목회서신을 전달하게 된 이유는 코로나19가 외부유입단계를 지나 지역확산단계로 접어들면서 한국사회의 생명의 안전이 심각하게 도전 받고 있습니다. 이 같은 위기상황이 기독교계 신흥이단사교집단인 신천지의 집회가 코로나19슈퍼 전파자역할을 하면서 가속화되었다는 사실이 밝혀지면서, 이제 한국사회의 시선은 한국교회의 집회에 모아지고 있습니다. 신천지 추수꾼들의 지역교회 침투로 인한 감염의 확산이 우려되는 동시에, 한국교회가 취하고 있는 유사한 집회의 형태가 또 다른 슈퍼전파자의 역할을 할 수 있다는 현실을 마주대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 가운데, 교우분들의 우려의 목소리와 이번 주 예배를 휴회하자는 제안들이 있었습니다. 또한 정부에서도 이번 주말이 코로나19 확산 국면의 전환을 엿볼 수 있는 '중대 고비'가 될 것으로 판단하고, 종교행사나 집회 등 다중행사 개최를 최대한 자제해달라고 당부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당회원들은, 코로나19로 인해 모든 국민이 고통에 빠진 시기에, 우리의 신앙 형식이 세상을 더욱 위험하게 만든다면, 그것은 우리의 집단적 이기심이라는 판단 하에 이번 주간 주일예배 및 수요기도회를 휴회하기로 결정했습니다.

 

 

도봉루터교회 교우 여러분들은 이 위기의 시기에 일상의 삶의 자리에서 드리는 예배와 경건을

훈련하고, 회복하는 기회로 삼아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추후 일정은 목회서신으로 다시 연락드리겠습니다.

 

 

하나님의 은혜와 평강이 교우분들의 가정과 사업장에 함께 하여 주시기를 바랍니다.

 

 

2020229.

이병용 목사 올림.

©2013 KSODESIGN.All Rights Reserved